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 출연진 줄거리 국내관객반응

by 메이그린 2024. 2. 2.

 

 

 

1.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 출연진

천박사 역 (강동원)

귀신을 믿지 않는 가짜 퇴마사입니다.

대대로 마을을 지키던 당주집 장손이었으나 현재는 유튜브 퇴마 채널 하늘천 TV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곳곳에서 빙의 관련 의뢰를 받아 퇴마를 해주는 것 같지만 알고 보면 귀신같은 통찰력으로 그들의 마음속에 있는 욕망을

살살 어루만져 주며 사기를 치고 다니는 인물로 나옵니다. 실상은 빙의를 핑계로 무언가를 찾고 있습니다.

 

범천 역 (허준호)

신령이 되기 위해 무당의 영력을 사냥하는 법사입니다.

신령이 되려 무당의 영력을 사냥해 왔으나 하나의 사건으로 결계에 갇혀 오도 가도 못하는 상황입니다. 마음대로 움직일 수 없는 자신 대신 제자들을 이용해 목적을 이루려 합니다. 목적을 위해 수단 방법 가리지 않고 사람들에게 해코지도 서슴지 않는 인물입니다.

 

오유경 역 (이솜)

남다른 비밀을 안고 있는 여인

동생이 빙의된 사실을 알고 천박사에게 의뢰를 합니다. 실은 특별한 무언가를 갖고 있는 여인이며 자신의 능력을 이용해

천박사와 함께 동생을 구하기 위해 위험한 일에 뛰어드는 인물입니다.

 

강인배 역 (이동휘)

천박사의 기술 담당 파트너이자 강도령입니다. 하늘천TV 넘버 2로 천박사에게 채용된 인물입니다.

천박사를 도우며 퇴마 관련 사기에서 기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황사장 역 (김종수) 

천박사의 지원군이자 골동품점 CEO입니다.

천박사와는 어린 시절부터 인연이 있었고, 천박사의 할아버지와 관련이 있는 인물입니다.

 

 

 

2. 영화의 줄거리

천박사와 그의 기술 담당 강도령은 귀신 들린 딸의 퇴마를 위해 의뢰인의 집으로 방문하고 의식을 시작하기 전 손목에 달린 방울을 흔들어 소리가 나지 않는 것을 확인하고 여기에는 귀신이 없다고 이야기하고 퇴마를 진행합니다.

진짜가 아닌 과학과 약간의 눈속임을 활용해서 완벽하게 가짜 퇴마를 한 후에 보수를 받아 집으로 돌아옵니다.

가짜 퇴마 의식을 마치고 사무실로 돌아와 촬영한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기 위한 편집을 하고 있던 중 유경이 그들의

사무실로 찾아와 의뢰를 하게 됩니다.

 

​천박사는 돈이 없어 보이는 일을 하지 않는다며 돌려보내려 하는데 유경은 총 1억을 지불한다는 이야기를 하고 천박사는 사건을 수락하고 바로 그녀의 집으로 향하게 됩니다. 그녀의 집에 도착 방울을 흔들어 보는 천박사는 방울에서 아무

소리가 나지 않자 여기에도 귀신은 없다고 말하고  가짜 퇴마를 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그녀의 집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유경은 자신의 동생을 의자에 묶어 두었던 상황이었고 겁을 먹은 강도령은 그만하고 돌아가자고 하지만 1억 원이라는

수임료 생각에 천박사는 그냥 의식을 진행하게 됩니다.

유경의 동생을 안심시키기 위해 동생에게 귀신이 있으면 방울에서 소리가 나지만 여기서는 소리가 나지 않는다고

이야기하고 방울을 흔들어 보이게 되는데 그 순간 방울이 울리기 시작하고 동생에게 있던 귀신이 빠져나오게 됩니다.

그 순간 빠져나온 귀신을 볼 수 있던 유경은 천박사에게 귀신의 위치를 말해주고 칠성검을 휘둘러 귀신을 쫓아내는 데 성공하게 됩니다.

 

사건이 이렇게 해결이 되는가 싶었지만 천박사는 지금까지 자신의 가족을 해친 무당이자 악귀를 찾았다 생각하고 다시

유경의 집을 찾아가게 됩니다. 하지만 이미 그녀의 동생은 다시 귀신에게 조정 당해 사라집니다.

동생을 찾기 위해 그들은 아주 유명한 도령을 찾아가 그가 모시는 선녀님들 통해서 그들을 공격한 귀신은 바로 범천이라는 무당도 아닌 귀신도 아닌 인물로 도술을 이용하여 다른 사람의 몸에 빙의하는 인물이라는 걸 알게 됩니다.

 

그리고 그는 천박사의 할아버지 때문에 봉인이 되어 특정 구역을 벗어나지 못한다는 사실도 알게 됩니다.

이때 유경의 눈이 바로 그 봉인을 풀 수 있는 열쇠이기 때문에 그녀와 유민을 공격했던 것이었고 결국 유경이 범천에게

납치되고 범천을 찾아 나선 천박사와 일행은 그를 완벽하게 봉인시키기 위해 범천이 있는 장소를 알아냅니다.

범천의 일당과 치열한 결투 끝에 마침내 완벽하게 봉인하고 영화는 끝이 납니다.

 

 

 

3. 국내관객반응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은 매혹적인 수수께끼로 등장하여 관객을 초자연적인 호기심과 심리적 깊이의 영역으로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공포와 미스터리, 문화적 뉘앙스가 어우러진 이 영화는 한국 영화의 무한한 상상력을 보여주는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의 중심에는 풀리기를 기다리는 미스터리의 미로가 있습니다. 천박사 연구실의 으스스한 분위기부터 초자연적인 현상의 잊혀지지 않는 속삭임까지, 영화는 긴장감과 서스펜스의 분위기를 전문적으로 만들어냅니다. 국내 관객들은 그들을 긴장하게 만드는 복잡한 줄거리 반전과 예상치 못한 폭로에 흥미로움을 느끼며 영화에 참여합니다. 내러티브의 각 층이 벗겨질수록 시청자는 엑소시즘과 영적 전쟁의 수수께끼의 세계로 더 깊이 빠져들게 됩니다. 최종 프레임까지 관객이 계속 추측하게 만드는 이 영화의 능력은 서사적 장인정신과 스토리텔링 능력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해 줍니다.

 

표면적인 스릴을 넘어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은 한국 문화와 민속의 풍부한 태피스트리를 탐구합니다.

영화는 전통적인 구마 의식과 초자연적 신앙에 대한 탐구를 통해 한국 사회 속에 잠재되어 있는 토속신앙의 모습을 관찰하게 해 줍니다.국내 관객들은 이 영화가 문화적 관습을 진정성 있게 묘사하고 오랜 전통을 존중하는 태도로 다룬 점에서 재미를 느낍니다. 또한 공포와 문화적 유산의 요소를 매끄럽게 결합함으로써 영화는 장르의 관습을 초월하여 몰입형 영화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러한 문화적 진정성은 한국 관객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뿐만 아니라 영화의 글로벌 매력을 높여 다양한 배경의 관객이 영화의 깊이와 복잡성을 감상할 수 있게 해줍니다.

 

시각적 스토리텔링 분야에서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은 영화적 우수성을 보여주는 빛나는 예입니다.

숨 막히는 영화 촬영법부터 세심하게 제작된 세트 디자인까지 영화의 모든 프레임이 예술 작품입니다. 국내 관객들은 영화의 눈부신 영상미에 감탄하며 현실과 초자연의 경계가 모호해지는 세계로 빠져들었습니다. 조명, 음향, 특수 효과를 사용하면 크레딧이 나온 후에도 오랫동안 지속되는 몰입형 경험이 만들어집니다. 시청자들은 천 박사 연구실의 초현실적인 풍경과 영계의 영묘한 세계로 이끌리면서 잊혀지지 않을 만큼 매혹적인 시각적 향연을 경험하게 됩니다.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은 흥미진진한 서사와 예술적 공명, 그리고 시각적인 화려함으로 컬트를 마법에 걸며 관객들을 영화에 몰입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수수께끼 같은 줄거리와 휘몰아치는 삽화로 이 영화는 관객들에게 흥미로운 호기심을 선사하며 영화를 볼 때마다 신비로움에 더 깊이 다가갈 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